새해되니 '스포츠웨어' 매출 3배 이상 '껑충'

롯데온 보도자료 속 데이터 솎아내기

올해 1월 첫주(1/1~8) 스포츠웨어 매출...전년比 3배↑

수영복 매출 50%↑..인기 스포츠웨어 브랜드 매출 4배 이상↑


유통가 보도자료 속 데이터를 솎아내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알려드리는 코너를 마련했다. 바로 '보도자료 속 데이터 솎아내기'다. 기업들이 내부 고객 분석 데이터를 공개하지는 않지만,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 그리고 더 많은 판매 실적을 올리기 위해 홍보 행위를 한다. 보도자료는 홍보 행위 중 하나다. 보도자료는 실무자의 전략을 홍보하는 이가 글로 적어낸 것이다보니 홍보하는 이가 개떡같이 쓰면 개떡이 되고, 찰떡같이 쓰면 찰떡이 된다. 의도적으로 자사의 데이터 전략을 숨기기 위해 글을 개떡같이 쓰기도 하기도 하니 참고 바란다. DX.Times에서는 의도적이든 그렇지 않든 보도자료 속 숨겨진 데이터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솎아내어 친절히 데이터 이야기를 전해드리고자 한다.[편집자주]

p1065569132022765_308_thum.jpg
▲롯데온

 

매년 새해 목표에서 빠지지 않는 항목이 ‘운동’이다. 특히, 올해는 신처럼 부지런하고 생산적인 삶을 살겠다는 의미의 ‘갓생 살기’가 트렌드로 떠오르며 운동 및 건강 관리 목적으로 ‘스포츠웨어’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실제로 롯데온의 올해 1월 첫 주(1/1~8) 스포츠웨어 매출을 살펴보면, ‘요가/필라테스 의류’ 매출이 전년대비 3배, ‘수영복’ 매출이 50% 늘었으며, 브랜드별로 인기 스포츠웨어 브랜드 매출은 4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오는 15일까지 ‘스포츠웨어 할인전’을 진행한다. 새해를 맞아 헬스, 요가, 등산 등 새롭게 운동을 결심한 고객을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는 게 롯데온 측의 설명이다.

 

박정아 롯데온 스포츠패션MD는 “새해를 맞아 운동을 시작하는 고객이 늘면서, 스포츠웨어, 수영복, 피트니스 웨어 등의 브랜드 매출이 크게 늘고 있어, 백화점 인기 스포츠웨어 브랜드를 모아 행사를 준비했다”며, “올해 엔데믹 분위기에 맞춰 스포츠웨어 갖춰 입고 체육관 및 야외에서 운동을 즐기는 ‘갓생 살기’에 도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https://dxtimes.co.kr/news/view/1065566351888830

COMMENTS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eave a reply

Name*
Password*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Your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