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 시대 제철 식료품·저칼로리 식품 인기 꾸준"

SSG 보도자료 속 데이터 솎아내기

소상공인과 지역상권 상품기획이 고민이라면...

지금은 제철 식료품·저칼로리 식품 수요 확대중


유통가 보도자료 속 데이터를 솎아내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알려드리는 코너를 마련했다. 바로 '보도자료 속 데이터 솎아내기'다. 기업들이 내부 고객 분석 데이터를 공개하지는 않지만,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 그리고 더 많은 판매 실적을 올리기 위해 홍보 행위를 한다. 보도자료는 홍보 행위 중 하나다. 보도자료는 실무자의 전략을 홍보하는 이가 글로 적어낸 것이다보니 홍보하는 이가 개떡같이 쓰면 개떡이 되고, 찰떡같이 쓰면 찰떡이 된다. 의도적으로 자사의 데이터 전략을 숨기기 위해 글을 개떡같이 쓰기도 하기도 하니 참고 바란다. DX.Times에서는 의도적이든 그렇지 않든 보도자료 속 숨겨진 데이터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솎아내어 친절히 데이터 이야기를 전해드리고자 한다.[편집자주]

SSG닷컴은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 간 '지금 꼭 먹어야 할 건강 밥상 특집' 행사를 열고 제철 신선식품, 밀키트 등 최대 50% 할인행사를 진행했다. 같은 기간 ‘스윗밸런스’, ‘샐러딩’ 등 SSG푸드마켓에 입점한 프리미엄 샐러드 브랜드의 대표 상품을 모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2023 새해맞이 건강관리’ 행사도 열었다.

 

즉, 고물가 시대에도 ‘건강한 한 끼에 진심’인 고객을 겨냥해 제철 식재료, 식단 관리를 테마로 하는 온라인 장보기 행사를 동시 실시하기로 한 것이다.

 

여기에 핵심 키워드가 있다. 바로 SSG관계자 멘트다! 혹시라도 소상공인, 지역상권에서 상품 기획이 고민이라면 지금은 제철식료품과 저칼로리 식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는 것이니 참고하시라.

SSG닷컴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도 제철 식료품이나 저칼로리 식품 인기가 꾸준한 점을 반영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일상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장보기 행사를 기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 https://dxtimes.co.kr/news/view/1065566351888830

 

COMMENTS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eave a reply

Name*
Password*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Your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