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뉴스[News]

14

'20년 스포츠산업 시장규모 52조원...사업자는 10만개

국민 여가 관련성 높은 스포츠시설업 매출 비중은 전체 25.2%스포츠시설업에 16만2,000명 종사...전체 39.2% 차지국내 프로스포츠 관람객 규모, 코로나19 직격탄 맞고 1/10로 감소유럽 빅5 프로축구 리그 수입은 '21/22 시즌 코로나 전 수준 근접'20년 전국 골프장 방문객 4673만명...골프 소비액 9조 1,949억 원'20년 등산 소비액 3조9,059억 원, 헬스 소비액 3조 8,023억 원다음은 문화체육관광부가 2022년 12월 5일 발간한 '2022 여가백서' 내용에서 발췌한 내용이다. '2022 여가백서' … Read More...

13

韓 관광레저소비('20. 1~8) 94조 원...'19년比 22조 감소

다음은 문화체육관광부가 2022년 12월 5일 발간한 '2022 여가백서' 내용에서 발췌한 내용이다. '2022 여가백서' 보고서는 문화체육관광부(http://www.mcst.go.kr)에서 자료 를 다운받아 확인할 수 있다. 여행시장의 범위와 개념▲문화체육관광부 문화정책과(2022 여가백서) 세계관광기구(UNWTO)는 여행을 “개인이 일상생활환경을 벗어나서 1년을 넘지 않는 기간 동안 여가, 사업 그리고 다른 목적 등으로 체류하는 사람들의 활동”이라고 정의한다. 이처럼 전통적으로 여행은 물리적 이동, 숙박, 목적… Read More...

12

스포츠용품 산업시장 '13년 31조→'20년 25조원으로

스포츠 용품 시장 규모는 스포츠용품유통업 매출액과 동일아웃렛 스포츠유통 채널 혁신으로 도매시장 급성장스포츠용품 유통채널에서 도매업 사업자수 급증도 한몫자전거와 골프와 같은 아웃도어형 스포츠용품 소비 증가비대면 스포츠 디지털 서비스가 다양한 종목에서 출시되는 추세다음은 문화체육관광부가 2022년 12월 5일 발간한 '2022 여가백서' 내용에서 발췌한 내용이다. '2022 여가백서' 보고서는 문화체육관광부(http://www.mcst.go.kr)에서 자료 를 다운받아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용품 시장 추이분석▲문화… Read More...

11

엔데믹 시기 일상회복 기대감...아웃도어 니즈 확대

2021년 등산/트레킹 활동인구 3169만명...2018년比 6%↑2021년 골프장 이용객은 전년 대비 8.2% 증가온라인 모임이 여행그룹 이어지는 스포츠케이션 트렌드 등장코로나19 및 엔데믹 시기를 거치며 러닝크루, 테니스, 골프 등 스포츠 관련 키워드에 대한 언급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에서도 특히 골프 언급량이 크게 증가했다.  여행/스포츠/레저 분야 앱 월간 이용자 수 추이 역시 엔데믹 이후 증가 추세를 보였다. ▲한국관광 데이터랩 2023 관광트렌드 전망 및 분석 보고서 … Read More...

10

여가 활동 항목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국가승인통계 '국민여가활동조사', 8개 유형에 하위 세부항목은 88가지2012년과 2014년 조사에서는 84개였였으나2016년과 2018년은 87개, 2019년부터 88개로 구성다음은 문화체육관광부가 2022년 12월 5일 발간한 '2022 여가백서' 내용에서 발췌한 내용이다. '2022 여가백서' 보고서는 문화체육관광부(http://www.mcst.go.kr)에서 자료 를 다운받아 확인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정책과(2022 여가백서) 여가정책의 대상과 핵심영역 등을 고려해 「국민여가활동조사」에서 실제 … Read More...

9

2021년도 가장 만족스러운 여가활동은?

다음은 문화체육관광부가 2022년 12월 5일 발간한 '2022 여가백서' 내용에서 발췌한 내용이다. '2022 여가백서' 보고서는 문화체육관광부(http://www.mcst.go.kr)에서 자료 를 다운받아 확인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정책과(2022 여가백서) 여가시장을 형성하는 소비자들의 여가활동 참여형태를 살펴보면, 가장 많은 활동으로 나타나는 것이 ‘TV시청’이다. 최근에는 스마트기기의 보편화에 따라 ‘모바일콘텐츠/동영상/VOD시청’의 비율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는 ‘디지털미디어콘텐츠… Read More...

8

휴가 중 여가활동 1위는?

다음은 문화체육관광부가 2022년 12월 5일 발간한 '2022 여가백서' 내용에서 발췌한 내용이다. '2022 여가백서' 보고서는 문화체육관광부(http://www.mcst.go.kr)에서 자료 를 다운받아 확인할 수 있다. 휴가 중 여가활동은 코로나19 직후인 2020년부터 크게 변화하였다.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정책과(2022 여가백서) 자연명승 및 풍경관람 비율이 대폭 확대되었고, 자동차 드라이브가 순위권으로 진입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한 활동 제약이 적은 자연 속 활동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nb… Read More...

7

2022 여가 백서 보고서

문화체육관광부는 2022년 12월 5일 '2022 여가백서'를 발간했다. 사회/경제/기술/자연 이렇게 4가지로 구분지어 여가환경의 변화를 기술하였다. 국민의 문화/여가 실태 조사를 진행하였고, 문화여가행복지수를 산출하였다. 여가활동 트렌드를 분석하여 소개하였고, 독서시장,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시장, 게임 시장, 공연관람 시장, 스포츠용품 시장, 여행시장, 음악시장, DIY 시장, 스포츠시설 및 관람시장, 자기계발 시장 등 10대 여가시장 동향도 소개한다. 일본인의 여가시장에 대한 리포트도 부록으로 첨부돼 … Read More...

6

새해되니 '스포츠웨어' 매출 3배 이상 '껑충'

롯데온 보도자료 속 데이터 솎아내기올해 1월 첫주(1/1~8) 스포츠웨어 매출...전년比 3배↑수영복 매출 50%↑..인기 스포츠웨어 브랜드 매출 4배 이상↑유통가 보도자료 속 데이터를 솎아내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알려드리는 코너를 마련했다. 바로 '보도자료 속 데이터 솎아내기'다. 기업들이 내부 고객 분석 데이터를 공개하지는 않지만,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 그리고 더 많은 판매 실적을 올리기 위해 홍보 행위를 한다. 보도자료는 홍보 행위 중 하나다. 보도자료는 실무자의 전략을 홍보하는 이가 글로 적… Read More...

5

"고물가 시대 제철 식료품·저칼로리 식품 인기 꾸준"

SSG 보도자료 속 데이터 솎아내기소상공인과 지역상권 상품기획이 고민이라면...지금은 제철 식료품·저칼로리 식품 수요 확대중유통가 보도자료 속 데이터를 솎아내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알려드리는 코너를 마련했다. 바로 '보도자료 속 데이터 솎아내기'다. 기업들이 내부 고객 분석 데이터를 공개하지는 않지만,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 그리고 더 많은 판매 실적을 올리기 위해 홍보 행위를 한다. 보도자료는 홍보 행위 중 하나다. 보도자료는 실무자의 전략을 홍보하는 이가 글로 적어낸 것이다보니 홍보하는 이가 개떡… Read More...